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플로리다

CDC, 아로마테라피 제품에서 치명적인 박테리아 양성 반응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실험실 테스트에서 2명의 사망을 포함하여 확인된 4건의 멜리오이드증(휘트모어병) 감염 원인 조사중 아로마테라피 스프레이에서 부르크홀데리아 슈도말레이(Burkholderia pseudomallei) 라는 박테리아로 확인되었다.

멜리오이드증(Melioidosis)은 부르크홀데리아 슈도말레이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병으로 폐와 연관을 짓는 것으로 미국에서 드물지만 심각한 질병으로 매년 약 12건의 사례가 보고된다.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사례는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일부와 호주 북부와 같이 박테리아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한 사람들에게서 발생한다. 아메리카 대륙(예: 브라질, 멕시코, 푸에르토리코)에서도 가끔 발견된다. 멜리오이드증은 독감이나 감기와 같은 다른 일반적인 질병과 혼동될 수 있는 광범위한 증상을 유발한다.

부르크홀데리아 슈도말레이 박테리아는 오염된 물과 토양에서 발견되며 오염된 근원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사람과 동물에게 퍼진다. 박테리아는 또한 생물학전 및 생물학 테러리즘의 잠재적 인자로서 일부 우려의 대상이며, 멜리오이드증은 감염된 가축에서 인간에게 전달되는 글랜더 병과 유사한 것으로 전체 사망률은 40%이다.

4명의 환자를 병들게 한 박테리아의 유전적 지문은 남아시아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균주의 유전적 지문과 유사하다.

CDC는 지난 5월부터 샘플을 받기 시작한 환자 4명의 집 안팎에서 환자의 혈액 샘플과 토양, 물, 소비재를 테스트해 왔다.

지난 7월 말에 멜리오이드증을 앓는 조지아 주민의 집에 있는 베털 홈스 앤 가든스 (Better Homes & Gardens) 회사에서 만든 라벤더 & amp;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 인퓨즈드 아로마테라피 룸 스프레이 위드 짐스톤스(Lavender & amp; Chamomile Essential Oil Infused Aromatherapy Room Spray with Gemstones) 샘플에서 지난 10월 6일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

아로마 테라피 스프레이는 인도에서 만들어졌다. CDC는 캔자스, 미네소타, 텍사스의 주 보건부와 협력하여 다른 3명의 환자도 이 제품이나 유사한 제품을 사용했는지 현재 조사하고 있다.

멜리오이드증은 전염병으로 감염은 동남아시아와 호주 북부에서 가장 흔하며, 다양한 유형의 감염이 있으며 폐 침범이 가장 흔한 유형이다.

멜리오이드증의 징후 및 증상에는 국소적인 통증, 피부 부종, 두통 , 농양 형성, 가슴 통증, 복통, 기침, 열, 근육 또는 관절 통증, 피부 부기, 식욕 상실 , 호흡 곤란, 체중 감소 등으로 기관지염 또는 폐렴과 관련된 증상 및 징후가 포함되며 전체 사망률은 40%이다.

CDC는 라벤더와 카모마일 룸 스프레이와 같은 제품 라인의 5가지 다른 향. 다른 관련 냄새 및 브랜드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다.

CDC는 집에 이 아로마 테라피 스프레이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다음과 같이 권장한다.

1. 즉시 이 제품의 사용을 중지하고, 제품의 병을 열지 말며, 병을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지 마십시오.

2. 깨끗하고 투명한 비닐 봉지에 병을 넣고 다시한번 비닐 봉지에 넣은 후 작은 종이상자에 넣어 포장 및 포장된 제품을 월마트 매장으로 반품하십시오.

3. 제품이 묻었을 수 있는 시트나 호청은 일반 세탁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한 후 뜨거운 건조기에서 완전히 말리십시오. 원하는 경우 표백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희석되지 않은 파인솔(Pine-So)로 깨끗하게 닦으십시오.

5. 스프레이 병을 다루는 양을 제한하고 병이나 호청을 만진 후에는 손을 철저히 씻으십시오. 장갑을 사용한 경우에는 나중에 손을 씻으십시오.

6. 지난 21일 이내에 제품을 사용했고 발열 또는 기타 감수성 유색증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스프레이에 노출되었음을 알리십시오. 증상이 없지만 지난 7일 동안 제품에 노출된 경우 의사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노출 후 예방)를 받을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CDC의 고 결과 병원체 및 병리학 국장인 잉거 다몬(Inger Damon)박사는 “우리는 이 상황의 영향을 받은 가족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CDC의 우리는 이러한 심각한 관련 질병이 시간과 지역에 걸쳐 확산되는 것을 매우 우려해 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과학자들은 이 환자들에게서 멜라오이드증 감염의 잠재적 원인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이 작업이 이 스프레이를 사용했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월마트는 매장 선반과 웹사이트에서 이 스프레이와 관련 제품을 내리고, 월마트의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는 희귀하고 위험한 박테리아로 인해 원석이 포함된 에센셜 오일 주입 아로마테라피 룸 스프레이를 회수한다고 발표했다.

오염된 스프레이는 2021년 2월과 10월 21일 사이에 월마트의 웹사이트 약 55개 매장과 월마트 웹사이트에서 판매되었다.

워싱턴 DC 월마트는 희귀하고 위험한 박테리아의 존재 가능성과 심각한 부상 및 사망 위험으로 인해 CDC에서 권하는 6가지 사항을 준수 할것을 당부하며, 베털 홈앤 가든스 브랜드 에센셜 오일 주입 아로마테라피 룸 스프레이 약 3,900병을 리콜 발표했다.

아로마 테라피 룸 스프레이는 2021년 2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전국 55개 월마트 매장과 온라인 월마트에서 약 4달러에 판매됐다. 반품 시 고객은 $20 월마트 선물 카드를 받게 된다.

베털 홈앤 가든스 아로마 아로마테라피는 5온스 유리병으로 전면의 라벨에 인쇄되어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다음과 같은 제품 번호로 펌프 스프레이 노즐과 함께 판매되었다.

84140411420 Better Homes and Gardens (BHG) 젬 룸 스프레이 라벤더 & 카모마일
84140411421 Better Homes and Gardens (BHG) 젬 룸 스프레이 레몬과 만다린
84140411422 Better Homes and Gardens (BHG) 젬 룸 스프레이 라벤더
84140411423 Better Homes and Gardens (BHG) 젬 룸 스프레이 페퍼민트
84140411424 Better Homes and Gardens(BHG) 젬 룸 스프레이 라임 & 유칼립투스
84140411425 더 나은 가정과 정원(BHG) 보석 룸 스프레이 샌달우드 및 바닐라

HIUSKOREA.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