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55세 이상, 장애우들도 취업 가능하다”… 봉사센터, 취업 프로그램 워크샵

구직 프로그램 담당 양재원 선생님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는 구직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Fairfax County Department of Family Service 와 협력하여 취업 프로그램 워크샵을 9월 22일 수요일 오후 3시 부터 5시 30분까지 줌(zoom) 으로 주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55세 이상의 분들, 정신적 혹은 신체적 장애가 있으신 분들, 18세 미만의 청소년,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실직한 근로자 분들을 위해 진행되며 구직을 위한 WIOA(Workforce Innovation Opportunity Act), SCSEP (Senior Community Service Employment Program), REV (Re-Employing Virginians) 프로그램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WIOA (Workforce Innovation Opportunity Act) 프로그램은 실직 근로자, 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고용과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직에 관련된 컨설팅과 노하우 및 자격증을 위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버지니아 WIOA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 80%가 구직에 성공하였다. 양재원 구직 담당자는, “이 프로그램은 구직 활동에 필요한 트레이닝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기에 한인분들께서 새로운 커리어에 도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WIOA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함께 자격증 비용을 지원 받는 방법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워크샵 이후에 구직 담당자를 통해 WIOA 프로그램 신청을 도움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CSEP 와 REV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신청을 도와드릴 예정이다. SCSEP 프로그램은 저소득 노년층 근로자에게 정부의 보조금으로 일자리를 마련해주고 있다. 실직 상태인 55세 이상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업종의 일자리가 제공된다. REV란 프로그램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실직한 버지니아 근로자들에게 구직에 관련된 서비스 뿐만 아니라 트레이닝 비용을 지원해준다.

복지센터의 구직 지원 프로그램은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사전 등록을 요한다. 주중에는 일대일 구직 상담 및 계획에 전반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

등록 및 문의:

구직 담당자 양재원. 703-354-6345 ext.112

jwyang@kcscgw.org

등록 링크: https://bit.ly/jobinfoworkshop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