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뉴욕 워싱턴

[영상] 뉴욕 지하철서 연막탄 터뜨리고 총기 난사

출근길 미국 뉴욕 브루클린 지하철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29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들은 12일(현지시간) 경찰을 인용해 이날 오전 8시30분쯤 뉴욕 브루클린의 36번가 지하철 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브루클린 36번가 역은 뉴욕의 3개 지하철 노선이 지나가는 환승역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총격은 지하철 객실 안과 역 플랫폼에서 발생했으며, 최소 29명이 부상을 입었고 그중 10명이 총에 맞았다. 나머지는 연기 흡입과 파편에 의한 부상, 공황 상태 등으로 치료를 받았다.

뉴욕경찰(NYPD)은 사건의 용의자로 62세의 흑인 남성 프랭크 제임스를 지목하고 현상금 5만달러를 걸었다. 회색 후드티를 입은 용의자는 범행 당시 방독면과 공사현장에서 사용하는 녹색 안전조끼를 착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랭크 제임스는 위스콘신과 필라델피아가 주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는 신장 160cm 중반의 흑인 남성으로 현장에 총기를 남기고 도망쳤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약 8km 떨어진 지점에서 용의자가 빌린 승합차를 발견해 신원을 확인했다. 경찰은 용의자가 승합차를 빌리는 데 사용한 신용카드 내역을 통해 용의자를 특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찬트 시웰 뉴욕경찰 국장은 기자들에게 이번 총기 난사 사건이 ‘테러행위’로 규정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정윤경 기자, 이서영 기자 (기사제공 = 하이유에스코리아 제휴사,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