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동포단체 입주 시작, “한인 커뮤니티센터 더욱 좋아 진다”

좌로부터 김유숙 사무장, 황뤈균 부이사장, 최병근 이사장, 김태환이사, 스티브리 빌딩매니저.

코리안커뮤니티센터가 이사회를 개최하고 운영위원들로부터 사무실 공사 현황과 임대 현황을 보고 받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6월20일 애난데일 장원반점에서 열린 이사회에는 최병근 이사장을 비롯하여 황원균 부이사장, 김태환 이사, 스티브 리 빌딩 매니저와 김유숙 사무장이 참석했으며 헤롤드 변이사와 최상권이사는 위임장을 제출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안건은 ▼ 재융자 완결 보고, ▼ 그동안 진행된 공사현황 보고, ▼ HVAC수리 또는 교체 여부, ▼ 빌딩 임대 현황보고, ▼ 운영 계획 논의 등이었다.

이사회에 보고된 재융자 금액은 1백60만 달러이고 현재 은행 잔고는 $25,549.96 이다. 새로 융자한 금액은 3.6% 10년 고정금리로 현재 금리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잘 된 상황이라고 평가 되었다.

그리고 빌딩 매니저인 스트브 리가 보고한 앞으로의 공사비는 320호실 공사 견적 $75,000.00, 창문교체비용 $96,000, 5개의 HVAC를 재설치 금액은 $35,000.00 등이다.

스티브 리 매니저는 또한 화장실 16개의 변기 보수와 4개의 소변기, 6곳의 하수구 교환등이 필요하며 화장실 칸막이 교환과 타일 교환도 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김유숙 사무장(운영 매니저)은 올 상반기 임대현황에 대한 보고를 했다.

김유숙 사무장은 “올해 1월부터 15개 단체가 대강당과 소강당을 사용했으며 대체로 만족하고 있다”면서, 20~30명 소그룹이 사용 가능한 ‘미니방’도 최근 수리가 끝나 사용을 원하는 동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고했다. 김 사무장에 따르면 현재 4층 방 7개 중, 2개는 이미 리스가 된 상태이며 남은 방 5개를 단체에 임대중이다. 대관료는 300달러에서 700달러 선이다.

김 사무장은 또 “K커뮤니티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현재 운영 중이며 새로 꾸며진 방에서는 동포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시민권반, 셀폰 운영반, 라인댄스반등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강당 대관과 사무실 랜트 문의는 김유숙 사무장 전화번호 202-577-3284 으로 하면 된다.

새로 리모델링한 소강당

하이유에스코리아 이태봉 기자

★★★ 커뮤니티 최신글 보기★★★

★★★ 하이유에스코리아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