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5월9일 DC코리안뉴스 뉴스브리핑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 질병의 중요한 신호일 수도!



5월9일 DC코리안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브리핑은 친절하고 잇몸 치료 잘하는 나투라치과 협찬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의지와 상관없이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해본 적 있을 것입니다.
이 같은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데, 위험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질병의 중요한 신호일 수도 있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밖에 과도한 카페인 섭취도 뇌 신경을 자극해 눈 밑 떨림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달 넘게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위험한 질병의 신호일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드물긴 하지만 뇌졸중이나 뇌종양이 경련을 유발하기도 한다. 떨림의 범위가 넓어지거나, 청력 혹은 근력이 떨어지거나, 감각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뇌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2016년 대통령 선거 관련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한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의 수사 보고서를 제대로 공개하란 압박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8일 행정특권까지 주장하며 전체 공개를 거부했습니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특권 주장은 하원 법사위가 의회의 특검 보고서 요청을 따르지 않은 바 장관의 의회 모욕 여부에 대한 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나왔습니다.

북한이 지난 4일 동해상에 쏜 발사체가 단거리 미사일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연일 제기되고 있습니다.
마이클 엘레먼 영국 국제전략연구소(IISS) 미사일 방어 분야 선임연구원 또한 이날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에 기고한 글에서 “북한의 이번 발사체는 외관상 러시아 이스칸데르(9M723, SS-26)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같다”고 추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이란에 있어 ‘제2의 돈줄’ 역할을 하고 있는 산업용 금속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로이터통신과 CNBC 등에 따르면, 백악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란의 산업용 금속 수출을 겨냥한 제재를 단행한다”는 내용의 행정 명령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8일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인상 계획을 관보 사이트에 공지하며 압박의 수위를 높이자 중국 정부는 강력한 보복을 예고하며 맞대응에 나서는 한편 막판 합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 플로리다주 틴달 공군기지를 향해 떴으며 비행장에서 가까운 파나마시티 비치에서 재선을 위한 유세를 펼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해 5급의 강력한 허리케인 마이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플로리다주의 팬핸들지역의 복구 현황을 시찰하고 아직도 남아있는 피해 흔적을 돌아보게 됩니다.

헝가리에 있던 아프가니스탄 출신 난민 가족들이 야밤에 세르비아로 전격 추방된 것과 관련해 유엔이 국제법 위반을 언급하며 헝가리 정부를 강력 규탄했습니다. 앞서 헝가리 당국은 7일 밤 아프가니스탄 난민 두 가족을 세르비아 쪽으로 추방했습니다.

적법한 절차 없이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입국하려다가 구금된 이민자가 두 달 연속 1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BP)에 따르면, 남부 국경 불법 이민자 구금 건수는 4월 10만9천144명, 3월 10만3천719명, 2월 7만6천534명이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가 9일 취임 첫 ‘협치’ 행보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만납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3시 나 원내대표를 예방할 예정입니다.

8일 오후 4시30분, 국회 본청 제4회의장.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표 경선 1차 투표 결과(이인영 54표, 김태년 37표, 노웅래 34표)가 공개되자 회의장을 가득 메운 의원들이 웅성거렸습니다. “예상외로 1, 2위 표차가 크네”라는 말들이 오갔습니다.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 소감에서 “말 잘 듣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그는 “까칠하다는 평가가 나도 따끔따끔하더라”며 “원래 천성이 따뜻한 사람인데 정치하면서 잃어버린 것 같아 속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까칠하거나 아니면 고집부리거나 차갑게 하면 머리를 탈색해서라도 바로 하도록 하겠다”고도 했습니다.

민주평화당이 오는 13일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기로 했습니다.
평화당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오는 13일 오전9시30분 의원총회를 열고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기로 결정했다고 최경환 원내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오는 10일 한미 북핵 수석대표협의와 워킹그룹 회의를 잇따라 갖고 대북 식량 지원 문제를 포함한 북미 대화 재개 방안을 논의합니다.
비건 대표는 방한 사흘 째인 10일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먼저 예방한 뒤, 이 본부장과 다시 만나 한미수석대표협의와 한미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합니다.

경기 포천의 한 야산에 암매장돼 백골 상태로 발견된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에게 2심도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최씨는 2017년 12월 여자친구인 A씨의 서울 강남구 논현동 집에서 그를 목 졸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서울 강남에서 활동하면서 여성 고객들을 성폭행하거나 감금해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무속인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김연학 부장판사)는 9일 강간, 감금치상,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모 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습니다.
또 B씨에게 상해를 입히고 감금치상한 혐의와 C씨를 폭행 및 상해한 혐의로도 기소됐습니다.

새로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음에도 배우 한지성씨가 사망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사고 사건은 여전히 많은 의문을 남기고 있습니다.
경찰 측은 ‘한씨가 남편이 갓길 쪽으로 뛰어간 뒤 차에서 내려 트렁크 쪽으로 이동한 후 스트레칭을 하는 듯 몸을 숙이는 모습이었다’고 분석했지만 새로운 블랙박스 영상 속 사고 목격자는 한씨를 두고 “뒤에서 사람이 토하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뇌물수수, 성범죄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검찰에 전격 소환되면서 공소시효 문제 등으로 답보상태였던 수사가 속도를 낼 수 있을지 관심사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이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에 허가받지 않은 세포 성분이 들어간 사실을 허가 전 알고 있었다는 정황이 드러나자 이를 투여, 처방받은 환자들이 대거 소송에 나서고 있습니다.

3인조 도둑이 노렸던 80억원대 전남 함평 황금박쥐 조형물이 ‘축제장’에서 내달 1일 다시 ‘동굴’ 속으로 들어갑니다.
9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군은 함평나비대축제가 개막했던 지난달 26일부터 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 전시한 황금박쥐 조형물을 이달 말까지 일반 관람객들에게 선보입니다.
함평군은 내달 1일 황금박쥐 조형물의 ‘탄생지’인 함평읍 황금박쥐 전시관(속칭 동굴)에 옮겨 보관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문재인 정부의 경제부문 성과와 과제를 평가하며 “혁신적 포용국가로의 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우리 경제의 구조적 변화, 경기적 요인 등이 복합 작용한 가운데 투자부진, 분배문제 등 민생 어려움이 지속됐다”고 말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9일 한, 말레이시아 및 한, 필리핀 자유무역협정(FTA) 추진계획을 심의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가 다임러트럭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에서 제작, 판매한 덤프트럭 259대에서 제동장치 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에서 제작, 판매한 FH, FM 덤프트럭 61대는 조향 및 구동축 브레이크 캘리퍼의 자동간극조정기어가 파손돼 브레이크 패드 마모량에 따라 자동으로 간극이 조정되지 않아 제동이 되지 않거나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8일 장중 달러당 1172원대를 넘어섰습니다. 장중 기준으로는 2017년 1월 19일 이후 2년3개월여 만에 최고치입니다.

미국 뉴욕증시가 8일 혼조로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전날보다 0.01% 오른 2만5967.33을 나타냈지만, S&P(스탠다드앤드푸어스)500지수는 0.16% 내리며 2879.42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도 0.26% 떨어진 7943.32로 마쳤습니다.

오늘의 생활영어.
How was your time during the holiday?
연휴 기간 어떻게 보냈어?
It was so-so. I didn’t go anywhere and I just cleaned my apartment.
그저 그랬어. 아무 데도 안가고, 그냥 집 청소했어.
It doesn’t sound like you had much fun. did you do anything else?
재미있게 보낸 것 같진 않은데. 뭐 다른 일은 없었니?
No, I just want to go somewhere far away, but I stayed home.
아니.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집에 있었어.
It appears you need another holiday for some good rest.
충분히 쉬려면 또 다른 휴일이 필요한 것 같아 보이네.
Yes, It would be great if I take a break this summer.
맞아, 이번 여름에 쉴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I look forward to summer too!
나도 여름이 얼른 왔으면 좋겠다!
Well, you may have a good day in the future.
그러게, 지내다 보면 앞으로 좋은 날이 오겠지.

연휴 기간 어떻게 보냈어?
그저 그랬어. 아무 데도 안가고, 그냥 집 청소했어.
재미있게 보낸 것 같진 않은데. 뭐 다른 일은 없었니?
아니.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집에 있었어.
충분히 쉬려면 또 다른 휴일이 필요한 것 같아 보이네.
맞아, 이번 여름에 쉴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나도 여름이 얼른 왔으면 좋겠다!
그러게, 지내다 보면 앞으로 좋은 날이 오겠지.

오늘의 말씀.
베드로전서 4장10절.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