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종이접기 부스를 찾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오늘의 카톡뉴스

초등학생들 ‘K-종이접기’에 매료 // 노인봉사회 추석잔치, “올해는 더욱 풍성하게”

회의를 마치고 ‘파이팅’을 외치는 봉사회 임원들.

미주한인노인봉사회 추석잔치, “올해는 더욱 풍성하다”

미주한인노인봉사회(회장 전경숙, 명예회장 윤희균)는 25일 정오 에난데일 소재 아난골 식당에서 모임을 갖고 지난 코리안벨가든10주년 기념행사 때 봉사 한 14명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올 추석잔치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세웠다.

이번 추석행사는 9월10일 페어팩스 스테이션에 위치한 서울장로교회에서 최대 230여 명의 어르신들이 초대된다. 또 각 테이블에는 6명씩 배정하여 행사를 진행하도록 하며 윷놀이,노래자랑, 제기 차기 등 전통놀이와 노래 자랑 등을 개최하여 푸짐한 선물이 준비된다.

윤희균 명예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간이지만 그래도 봉사는 계속 하였고 힘든 시절을 이겨내 왔다. 미주한인노인봉사회의 노인 봉사는 계속될 것인데, 늘 함께 섬겨주는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푸짐한 음식과 함께 노인들에게 즐거운 명절을 선사할 추석잔치는 예약을 해야 참석 가능하다. 문의 및 예약은 윤희균 명예회장 703-346-1925로 하면 된다.

이태봉 기자

주류사회 공립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종이접기문화 보급에 주력하고 있는 김선영(좌측), 김명옥 종이접기 지도사범.

◆ 메릴랜드 주 정규학교 학생들이 한국 종이접기(K-종이접기)에 흥미를 더해가고 있다.

하워드카운티에 위치한 ‘마너우드초등학교(Manor Woods Elementary School)’ PTA 모임이 25일 주관한 ‘아시아 문화의 밤’ 행사에서 한국 종이접기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행사에 특별 초대를 받아 참가한 워싱턴종이문화연합회의 김선영, 김명옥 지도사범은 현장에서 실제 팽이, 비행기, 배 등 종이접기 시범을 보이는 동시에 역사와 전통에 대해 설명을 했다.

종이접기 부스를 찾은 수 많은 학생들은 한결같이 “짧은 시간이지만 종이접기의 재미에 흠뻑 빠졌다”면서 “기회가 닿는다면 배우고 싶다”고 속내를 털어놓았다.

부모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한인 학생 김 군은 “지금까지 딱지 등을 접어보긴 했으나 접을 줄 아는 게 많지 않았는데 오늘 팽이를 만드는 것을 배워 너무 신이난다”면서 “동생한테 가르쳐줄 생각”이라고 기대감은 나타냈다.

김성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