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한국어로 공부하는 미국 시민권 시험

강남중 기자

[pdf-embedder url=’https://hiuskorea.com/news/wp-content/uploads/2020/04/한국어로-공부하는-미국-시민권-시험-한상준변호사-동영상-강의.pdf’]


미국 시민권 취득을 위해서는, 미국에서 영주권자로 5년이상, 혹은 미국 시민과 결혼을 통해서 영주권을 받으신 경우는 3년 이상 거주 하시면, 미국 시민권 신청 자격이 됩니다. 미국 시민권을 신청하시면, 미국 사회 시험 ( U.S. Civics Test)을 보게 됩니다. 미국 사회 시험은 미국 헌법, 정부구조, 기본권, 역사 및 지리에 대한 것입니다.

동영상 시민권 시험 강의 보기















미국 시민권 사회 시험은 한국에서 중고등 학교 교육을 받고, 성인이 되어서 미국에 오신 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미국의 초등학교 수준의 사회 과목시험이지만, 한국에서 나서, 자란 성인들에게는 기본 상식정도를 뛰어넘는 시험입니다.
시민권 인터뷰에서는 10개의 시험을 봅니다. 10개의 문제는 미국 이민국에서 제공하는 100개의 문제 중에서 임의로 출제됩니다. 10개의 문제중에서 6개의 문제를 맞춰야만 시민권인터뷰를 통과하게 됩니다.
미국 이민국에서 제공하는 교재에는 100개의 사회 문제와 그에 대한 요점 강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민국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교재에는 요점 강의에 대한 부분의 번역이 없어서, 미국 정부, 역사, 헌법 등의 배경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없습니다.

Sang Jun Han, Esq.
Attorney at Law (NY, VA, MD)
Han and Associates, PLLC
4031 University Drive, Suite 100
Fairfax, VA 22030
TEL: 703-256-5050
FAX: 703-890-3112
WEB: www.ushanla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