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페닌슐라 한인 송년의 밤 – 400여명의 이지역동포,정치인 대거참여

버지니아 지역에 12월 9일 첫눈이 내렸다.
예년보다 일찍 내린 첫눈이기에 마음은 들떠 벌써 연말 파티에 가 있었고, 화목과 화합을 상징하는 함박눈이었기에 함께 뭉치자는 의미가 더 컸는지는 몰라도 원근각지에서 4백여명의 동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뉴폿뉴스에 소재한 페닌슐라 한인회(회장 박순용)에서 개최한 '페닌슐라 한인회 송년의 밤' 파티에는 이 지역 한인 동포들과 미 주류 정치인들로 자리를 꽉 메운 가운데 시종 즐겁게 진행됐다.
아메리칸 레젼 홀에서 오후 6시에 시작된 이날 ‘코리안나잇 행사’는 찰리 김 부회장의 사회와 교역자협의회 회장인 황영선 목사의 기도로 시작됐다.

박순용 회장은 "오늘 이자리에 함께 하시는 동포 여러분과 연말 바쁜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참석 해주신 정치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페닌슐라 한인회는 올 해도 쉼없이 달려왔다"고 인사말을 하면서 바비 스캇 제3지역 연방 하원의원,뉴풋뉴스 시장 닥터 프라이스 등과 내빈들을 한 사람씩 소개 한 후 조 제프리 학생과 정원주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펫 큐렌 가족에게 사회봉사 공로로 감사패를 증정했다.펫 큐렌 가족은 가족은 국제어린이대회 등에서 어린이들에게 한국문화 전달에 앞장 서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기 총영사는 축사에서"우리 동포들이 아메리칸드림을 이룰 수 있도록 좋은 이웃이 되어 주신 미 주류에 계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우리가 서로 힘을 합쳐 좋은 커뮤니티를 이루어 나가자.이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임원진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최광희 동중부한인회연합회장은 "한민족의 자긍심을 잘 지키면서 후세들에게 좋은 유산으로 물려 주자"고 축사했다.

이어진 여흥순서에서는 '햄톤로드 한국무용 팀'의 부채춤과 난타공연,'무지개 라인댄스 팀'의 공연과 경품추첨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가지고, 크리스마스 케롤인 ‘고요한 밤 거루한 밤’을 오연희씨와 함께 부르며 성탄절의 기쁨을 나누었다.

한편 페닌슐라한인회 임원진으로는
회장 박순용,부회장 찰리 김.노금선,총무부장 서선희,사회복지부장 수 양
재무 노금선,봉사부장 강경숙,이사장 이기녀 등이다.

박순용 회장
박순용 회장
바비 스캇 연방하원 의원
바비 스캇 연방하원 의원
김동기 총영사 부부
김동기 총영사 부부

 

최광희 동중부한인회연합회장
최광희 동중부한인회연합회장
장학금 수여 왼쪽으로부터 박순용 회장,제프리 조 학생,이기녀 이사장,정원주 학생
장학금 수여 왼쪽으로부터 박순용 회장,제프리 조 학생,이기녀 이사장,정원주 학생

워싱턴코리안뉴스: 강남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