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청교도교회 간증집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우로부터 양어부 목사, 딕 패튼 대표, 섀론 차 선교사).
Featured 크리스챤

[백악관서 기도하는 ‘딕 패튼 간증집회’ 성료] 청교도교회,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가 주목적

청교도교회(담임 양어부 목사)가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며 간증하는 ‘2020 나라사랑 특별집회’를 지난 24일 페어팩스 올드타운에 위치한 브레이커스 레스토랑에서 개최했다.

딕 패튼 대표를 간증 강사로 초청한 이날 집회는 신자 및 일반 한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는데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찬양과 연주 그리고 간증으로 이어졌다.

백악관 기도로 유명한 딕 패튼 PA(Patten & Associates) 대표는 지난 십수년 동안 백악관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에서 일주일에 적게는 한 번에서 많게는 세 번씩 국가와 지도자를 위해 기도한 것으로 유명하다.

섀론 차 선교사의 즉석 통역으로 진행한 행사에서 패튼 대표는 ‘왜 기도가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자신의 가족사와 성장 과정, 그리고 미국의 변화에 대해 구수한 입담으로 풀어냈다.

최근에는 백악관 건물 안에서가 아니라 밖에서 일주일에 세 번씩 나라와 지도자를 위해 기도한다는 그는 지난 2016년 대선에 이어 올 대선도 정치적 이념과 사상 보다는 영적전쟁이 더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의 기도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반도 정세와 관련한 기자의 질문에 패튼 대표는 “북한에 기독복음이 들어가는 것이 가장 급선무”라며 남북이 기독교로 하나 될 때 진정한 통일도 가능하다고 조심스럽게 내다봤다.

자신을 백악관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으로 하나님의 명을 받았다는 패튼 대표는 이날 약 30분간에 가까운 열정적인 간증과 강연으로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2009년 창립된 청교도교회는 진정한 복음전파에 초점을 맞추고 커뮤니티는 물론 국내외 선교에 왕성한 활동을 하는 동시에 간증집회 또한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

청교도교회 간증집회에서 특별 찬양팀이 간증에 앞서 찬양을 하고 있다.

Published on: Feb 24, 2020 ‘하이 유에스코리아’ 김성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