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12월10일 하이 유에스코리아모닝뉴스.] 한 번 주사로 ‘항암 광치료’ 여러 번 한다


★ 12월10일 하이 유에스코리아모닝뉴스.
모닝뉴스는 격조 높은 분위기 한강식당과 잇몸치료 잘 하는 나투라 치과, 친절하고 섬세한 앤드류 김 치과 제공입니다.

한 번 주사로 ‘항암 광치료’ 여러 번 한다

★ 암 세포 주변에 단 한 번 주사하는 것만으로 독성 없이 장기간 반복적인 광 치료를 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김세훈 테라그노시스연구센터장, 서울대 이윤식 교수, 고려대 안동준 교수로 이뤄진 공동연구팀이 단 한 번의 주사와 반복적 광 치료로 부작용 없이 암을 제거할 수 있는 ‘암 표적성 광치료제’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의 지난달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 중국이 유럽연합(EU)의 인권 유린 행위 제재 규정 도입이 자국에 대한 압박 수단으로 작용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 미국의 ‘IT 공룡’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을 매각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FTC는 이날 성명을 내고 “페이스북은 왓츠앱과 인스타그램을 부당하게 인수해 결과적으로 소비자 권리를 침해했다”면서 “페이스북이 보유한 왓츠앱과 인스타그램 자산의 매각을 명령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요하게 공격해온 조 바이든의 차남 헌터가 세금 문제로 연방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 미국인 47%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의향이 있고 26%는 아예 안 맞을 생각인 것으로 조사됐다.

★ 중국이 개도국에 자국 백신을 먼저 주겠다고 한것은 경제와 정치적 이익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국으로부터 백신을 받는 대가로 자칫 더 큰 요구를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 영국과 캐나다에 이어 잠시 뒤 미국도 화이자 백신에 대한 마지막 승인 절차에 들어간다. 승인이 나면 다음 주 초부터는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하지만 한국 정부가 선구매한 영국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승인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 ‘ 미국은 하루에 3천 명이 숨질 정도로 심각하다. 마스크를 쓰지 않고 파티를 하다가 무더기로 체포되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 현장에서 마약과 성매매까지 적발됐다. 미국의 보건당국은 이대로면 백신이 있다고 해도 바이러스 확산을 쉽게 잡을 수 없을 거라고 경고한다.

★ 일본에서 급증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사상최대인 2900명을 넘어서면서 누적 환자가 17만3000명을 돌파했다.

★ 백신 개발을 총괄하는 영국 옥스퍼드대 제너연구소 애드리안 힐 소장은 9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에서 “미 식품의약국(FDA)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임상시험이 끝나기를 기다린다면 내년 중반까지 미국에서 백신을 구입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이탈리아에서 이미 작년 11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코리에레 델라 세라 등 현지 언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언론은 이에 대해 이탈리아가 코로나19 사태의 시발점임을 시사하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중국 정부가 작년 12월 말 바이러스 존재를 대외적으로 공식 발표하기 훨씬 이전에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퍼져 있었을 가능성을 강조한다.
반대로 중국 언론들은 최근 이탈리아 등의 연구 결과를 활용해 바이러스가 해외에서 유입됐다는 주장을 강화하는 등 바이러스 기원 논란을 증폭시키는 모양새다.

★전통적으로 매년 12월 10일 열렸던 노벨상 시상식이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러시아에 이웃한 벨라루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지상 국경을 통한 출국을 금지하기로 했다.

★버지니아주 코로나19확잔자는 수요일에 4,398 건의 새로운 사례가 발표되었으며, 이는 일요일에 설정된 이전 기록보다 500 건이 넘습니다. 또한 버지니아 주민들 사이에서 2,035 건의 입원이 발표되었으며 이는 화요일의 1,918 건을 능가하는 기록입니다. 21 명의 사망자가 발표되어 총 84 명이 사망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뉴 포트 대학이 실시한 새로운 여론 조사에 따르면 버지니아 유권자들은 연방이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지에 대해 당파적인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등록 된 906 명의 유권자 대부분이 버지니아의 COVID-19 학교 옵션에 만족하고 있지만 4 명 중 3 명은 전염병으로 인한 장애로 인해 자녀가 학교에서 뒤쳐 질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버지니아의 Prince William County 공립학교는 가상 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4,000 개 이상의 새로운 Wi-Fi 핫스팟을 받게됩니다.

★래리호겐 MD주지사는 수요일에 자신을 포함한 최고 공무원의 이름이 사기 실업 수당을 청구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메릴랜드 주 경찰과 미국 노동부 감사관실이이 주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관리들은 말했다.

★기후 변화의 건강 영향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중인 작업을 평가 한 보고서에 따르면 D.C. 지역이 대부분의 다른 주보다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후 변화 및 건강 : 주 대비 평가라는 보고서는 Johns Hopkins School of Public Health and Trust for America ’s Health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 50 개 주와 D.C.를 모두 평가했습니다.

★12 월에는 전통적으로 D.C. 지역 주변에서 수많은 홀리데이 콘서트가 열립니다. 올해 워싱턴합창단은12 월 18 일 오후 7시 30 분, 12 월 19 일 오후 7시 30 분, 12 월 20 일 오후 3시에 가상“캔들 라이트 크리스마스”콘서트 스트리밍을 선보입니다. 예술 감독 유진로저는 ” ‘촛불 크리스마스’는 스트라스모어와 케네디센터에서 수년 동안 열렸습니다. “올해 우리는이 가상 형식으로 가능한 한 많은 전통을 유지하는 매우 친밀한 버전을 갖게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촬영 과정은 일부는 스트라스모어에서, 일부는 집에서 이루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어린이들이 산타클로스에게 바라는 소원들은 예년과는 달랐다. 옷과 게임기, 장난감 등으로 빼곡했던 소원목록이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마스크 등으로 채워졌다.

★페이스북이 백신과 자연 치료에 대한 잘못된 건강정보 제공 웹사이트와 연관된 페이지들을 폐쇄했다.
이들 페이지와 연결된 웹사이트들은 독감 백신이 위험하다고 하는 등 백신 등 보건 분야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왔다고 페이스북은 설명했다.

★미국의 민간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X가 개발 중인 화성 유인우주선 스타십(Starship)의 시제품 ‘SN8’이 시험비행 후 착륙하는 과정에서 폭발했다.

★미국 국무부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무시하고 지난 주말 200명을 초청해 백악관 연말 파티를 열어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당시 행사에는 주미 한국 대사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 뉴욕증시가 사상최고치 경신 하루 만에 내림세로 돌아섰다. 미국의 추가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여야 협상이 난항에 빠진 가운데 구글에 이어 페이스북까지 반독점 소송에 휘말리면서다.

★ 오늘의 영어 회화.

How was your trip?
여행 잘 다녀왔어?
Good. The trip was fun. But I’ve been unlucky lately.
응. 여행은 재미있었어. 그런데 요새 계속 운이 안 좋아.
Why? What happened during the trip?
왜? 여행 중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Losing a suitcase at the airport was the beginning.
공항에서 캐리어를 잃어버린 게 시작이었어.
Oh no! I heard that losing suitcases happens a lot.
이런! 캐리어가 분실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더니.
Exactly. But I didn’t expect it to happen to me.
맞아. 그런데 그 일이 나에게 일어날 줄은 몰랐지.
What happened after you got back?
다녀와서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After my trip, I fell down the stairs and hurt my leg.
여행을 다녀온 후로는 계단에서 굴러서 다리를 다쳤어.
Things haven’t really worked out for you lately.
너 요새 일이 정말 안 풀리는구나.

여행 잘 다녀왔어?
응. 여행은 재미있었어. 그런데 요새 계속 운이 안 좋아.
왜? 여행 중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공항에서 캐리어를 잃어버린 게 시작이었어.
이런! 캐리어가 분실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더니.
맞아. 그런데 그 일이 나에게 일어날 줄은 몰랐지.
다녀와서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여행을 다녀온 후로는 계단에서 굴러서 다리를 다쳤어.
너 요새 일이 정말 안 풀리는구나.

★ 오늘의 말씀.
갈라디아서6장2절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이상으로 모닝뉴스를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