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긴급속보) 영사관 긴급안내. 격리신청면제서류 전산오류로 사라져. 다시 신청해야.


주 미국대사관 워싱턴 영사과에서 긴급 공지를 알려왔다. 아래의 내용과 같이 출국예정자 중에 격리면제서 발급 신청자 중에 7월5일 13시 이전 접수 자중에 전산오류로 인하여 접수 서류 내용이 사라진 관계로 다시 신청 해 주길 바란다고 한다. 아래의 사항을 잘 살펴 보고 신청하고도 아직 증명서를 받지 못하거나 당시에 신청 기록이 있는 분은 검토하여 재 신청을 하여야 한다.

(중요) 격리면제 신청서 재접수 안내
7.5(월) 13시 이전 신청서 접수자 중 7.13 이후 출국예정자 재송부 필요

□ 전산시스템상 오류로 인해 7.5(월) 13시 이전 exemption_usa@mofa.go.kr로 접수된 격리면제서 발급 신청 이메일 중 7.13(화) 및 그 이후 출국예정자 분들의 신청 이메일이 열람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예. 7.2 exemption_usa@mofa.go.kr로 격리면제서 발급 신청 이메일을 송부했으며, 출국 예정일이 7.14인 경우
□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하오나, 상기에 해당하는 분들께서는 신청 이메일을 exemption_usa@mofa.go.kr로 재송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주미대사관은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격리면제서 업무 처리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안전공지 링크이다.
https://overseas.mofa.go.kr/us-ko/brd/m_2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