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시니어들의 정부혜택//메디케어//소셜 연금… “속시원히 풀어드린다”

올 상반기부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온라인 사회복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워싱턴 한인복지센터 (이사장 변성림)가 2주 연속 사회 복지 세미나를 개최하여 한인 시니어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린다.

5월 13일(목) 오후 2시에는 ‘시니어 사회복지 베네핏 안내’라는 주제로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약 값 절감 프로그램,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 택스 감면 프로그램 등 시니어분들이 연방 및 주정부, 카운티 정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그리고 19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는 ‘소셜 연금 안내 세미나’가 진행된다. 복잡하고 어려운 소셜 연금 (Social Security Benefit 사회보장 연금)에 대한 자격 조건, 연금의 종류 (은퇴, 장애인, 배우자, 유가족 등), 기본적인 세부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28일 진행된 ‘메디케어(Medicare) 안내 세미나’는 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65세 이상 연장자 및 장애인을 위한 미국의 대표적인 공공 보험인 메디케어의 기본 정보를 비롯하여, 복잡한 메디케어 용어 정리, 나에게 맞는 효과적인 메디케어 셋업, 메디케어 수혜자를 위한 정부 혜택등에 대해 다루어졌다.

이번 세미나를 이끈 최대현 사회복지사는 ‘세미나에 참석하신 분들이 정말 많은 질문을 하며 큰 관심을 갖어 주셨다. 특히 메디케어 신청을 앞두고 있는 65세 이하의 분들이 많이 참석을 하셔서 신청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메디케어는 복잡하지만 65세 부터 평생 사용해야 하는 보험 시스템이기 때문에 혼자 신청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고 진행하기를 권장한다’ 고 밝혔다.

다양한 주제로 올 상반기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복지센터의 ‘2021 나에게 힘이 되는 사회복지 세미나 시리즈’는 참가비는 없지만, 참석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문의 및 안내

VA애난데일 오피스 최대현 dchoi@kcscgw.org 703-662-3721

MD 게이더스버그 오피스 박현선 hspark@kcscgw.org 301-291-5347

MD 실버스프링, 엘리컷시티 오피스 이우림 wlee@kcscgw.org 240-630-0254

세미나 직접 등록하기

시니어를 위한 정부 베네핏 안내 세미나 (5/13/2021 목요일 오후 2시)

https://bit.ly/ncoabyb

소셜 연금 (Social Security Benefit) 안내 세미나 (5/19/2021 수요일 오후 6시 30분)

http://bit.ly/0519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