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뉴욕 워싱턴 플로리다

메디케어 전문 보험 에이젼트 김남수의 쉽게 풀어가는 메디케어 1

메디케어 전문 보험 에이젼트 김남수의 쉽고 풀어가는 메디케어 1

▼ 2022 년에는 무엇이 바뀌는지 ?
 가정 큰 변화라면 2021 년 말 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2022 년 1 월 1 일 부터는 사용할 수
없는 보험이 있다.
북버지나아 지역의 메디케어 파트 C 어드밴티지 플랜들 중 2022 년 1 월 부터는 쓸 수 없는 보험이다. 보험이 없어진다면 걱정이 많이 되겠지만 크게 걱정할 이유는 없다.
이미 9 월에 보험회사에서 고객분들에게 안내 편지를 보내서 해당 보험이 없어진다는 것을 통보했다.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은 저희 사무실이나 메디케어 보험을 취급하는
에이젼트를 찾아서 자세한 안내를 받아 2022 년도 보험을 준비하여야 한다.
 매년 10 월 15 일 부터 12 월 7 일 까지는 내년도 보험들을 검토하고 변경하는 기간이므로 특히 없어지는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반드시 이 기간 내에 변경 신청을 해서 2022 년 1 월 부터 발생할 수 있는불이익들을 미리 막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어떤 불이익이 생길 수 있는지?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들을 커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다, 1 월 부터 약국에서 약보험이 안된다는 한다면 없어진 보험에 처방약 보험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주치의나 전문의 진료를 받을 때 코페이를 조그만 부담하는 줄 알고있었는데 진료비의 20% 를 부담하게 된다. 혹시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가 생기면 하루만 입원해도 $ 1484 디덕터블(2021 년 기준)을
부담하게되는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

▼다른 보험으로 변경할 때 어떤 부분들을 꼭 점검해야 하는지?
본인이 다니고 있는 의사들이 새로운 보험을 받는지를 반드시 검해야 된다. 10 년 20 년을 다니고 있는 의사가 이 보험은 안받는다고 하면 더 이상 그 의사의 진료를 받지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 들이 새로운 보험에서는 어떤 코페이를 부담해야 되는지, 먼저 지불해야하는 디덕터블이 있는지를 반드시 검토하지 않으면 새해 몇 달 동안은 처방약 구입비가 예상 밖으로 많아질 수 있다.

참고로 INNOVATION 의 HMO 나 PPO 보험이 아니더라도 혹시 현재 가입하고 있는 약보험이나 파트 C 보험도 새해에 보험료는 얼마가 되는지, 각종 코페이들은 어떻게 바뀌는지, 약보험의 디덕터블은 얼마가 되는지,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들의 코페이는 늘어나는지 등등을 변경기간에 전문 에이젼트와 함께 꼭 점검하는 것이 불이익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특히 약보험은 매년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변경기간 안에 새로운 보험으로 바꾸지 않으면 또다시 일년을 기다려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 또 한가지 눈에 띄는 변화라면 PPO 보험들의 무한 경쟁이라는 점이다, 여러 회사들이 월 보험료 없는 PPO 보험은 이전에는 상상 할 수 없었던 부분이다. 2021 년 까지는 한 회사에서 월보험료가 없는 보험을 소개했었지만 일년에 본인 부담금(디덕터블)이 $750 을 부담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큰 눈길은 끌지 못했는데 2022 년에는 $0 월보험료, $0 디덕터블, $0 처방약 디덕터블, $0 주치의 진료비 까지 커버가 되는 PPO 보험들이 소개되기 시작했다. 물론 버지나아 지역에 한해서 혜택이 주어지고 메릴랜드 지역도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저렴한 PPO 보험이 나오게 되었다. 메릴랜드 전체 주에 해당되는 보험은 아니고 동포 밀집 지역인 5 개 카운티에 거주하는 메디케어 A 와 B 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 PPO 보험이 소개된다는 것이 시니어들과 메디케어에 가입 된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 만약 없어지는 보험을 10 월 15 일 부터 12 월 7 일 사이에 바꾸지 못했어도 2022 년 1 월 2 월 두달 동안은 한 번은 더 다른 보험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지만 그 두 달은 구제기간으로 생각하고 반드시 10 월 15 일 부터 12 월 7 일 사이에 바꾸는 것이 좋다.

▼ 메릴랜드 지역도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보험이 활성화 되기 시작된다, 치과 혜택, 안경, 실내체육관 사용, 비처방용품 주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주어지는 보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