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뉴욕 대한 체육회 21대 곽우천 호 출범

“2023년 뉴욕 전미주 체전 준비 만전을 기할터”

21대 뉴욕 대한체육회가 공식 출범했다.
대한 체육회는 10월 4일 퀸즈 베이사이드 뉴욕한인봉사센터(KCS) 커뮤니티센터에서 곽우천 21대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곽회장은 이 날 취임사에서 “어려운 가운데 지난 4년간 뉴욕 대한체육회를 이끌어준 전임 김일태 회장 집행부에 뜨거운 감사를 전한다”며 “특히 40년 만에 뉴욕에서 개최되는 2023년 뉴욕 전미주 체전을 성공리에 개최하기 위해서는 전임 회장단 뿐 아니라 전 뉴욕 체육인들의 참여와 관심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 론 김 뉴욕주하원의원과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안계진 뉴욕총영사관 동포담당 영사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참석,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성황을 이뤄 뉴욕의 대표 선도적 직능 단체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 뉴욕 한인 체육계 발전의 산 증인들이자 주역인 이문성, 배시영, 김준택, 김만길 전임 회장과 김영환 제20회 시애틀 미주체전 뉴욕 대표선수단장 등이 참석해 후배 체육인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끈끈한 체육인들의 정과 규율을 만끽했다.

뉴욕 안지영 기자


★★★★★★★ 하이유에스코리아 후원하기★★★★★★★

Related posts

[워싱턴 한인사회 숙원 이뤘다] 코리안커뮤니티센터 건립위, 알렉산드리아 건물 계약

김성한 기자

NYT “재입북 공작 탈북여성 ‘국화’…남북간 치열한 첩보전 사례”

[한인회 무엇이 문제인가? 그 해결방안을 위한 포럼] 한반도포럼에서 개최

강남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