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워싱턴

[MD 공립학교 교사들에게 한글 교육] 묵제 권명원 선생,루즈벨트 고등학교에서

Mar 11, 2019 강남중 기자

서예가인 묵제 권명원 선생은 엘리노 루즈벨트 고등학교 허선(Bop Huh) 선생과 함께 메릴랜드주내 공립학교 교사들에게 한국 서예와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지난 3월9일 토요일 아침 메릴랜드 PG카운티에 소재한 엘리노 루즈벨트 고등학교에서 10명의 선생들을 대상으로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 수업에서 권명원 선생은, 일본에서는 “서도”, 중국에서는 “서법”, 한국에서는 “서예”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참가한 교사 모두에게 개인적으로 영어 이름을 발음하게 하고, 낙관까지 일일이 찎어 주면서 한글로 이름도 써주었다.

이 학교에서 매주 토요일 아침 9시에서 12시까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는 밥 허 교사는 “다음주 금요일 (3월 15일) 엘리노 루즈벨트 고등학교의 일본프로그램이 (the 30th anniversary of the exchange with Yokohama Suiran High School) 30주년 축하 행사를 한다”고 설명하면서 “이 고등학교에서는 메릴렌드주 공립학교 최초로 2016년부터 고등학교 정식 외국어 선택과목으로 한국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허 교사가 시작한 한국어 프로그램은 이제 3년차다. 한국문화 전문가들의 기술부여와 한국 커무니티의 관심이 지속된다면, 일본 프로그램처럼 오랜기간동안 한국어 프로그램이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Bob Huh, NBCT
Eleanor Roosevelt High School
301-513-5400 ext.82413
www.belps.com
www.warm-ups.com